본문 바로가기

쓰기

* 공지사항과 관련해서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선교대학원 한국학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Office] 626.584.5574 * 풀러노트 사용하시는데 질문이 있으시면, [Email] fullerkorea@fuller.edu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날짜 3월 13일

2020 년 3 월 13 일

봄 학기 수업 및 기타 업데이트

코로나-19는 여러 다른 환경에서 전 세계에 전례없는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 코로나-19에 가장 취약한 고위험 범주에 속한 사람들, 그리고 이 질병의 확산과 싸우는 전선에 있는 용감한 사람들을 위해 계속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저는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 생활과 학교 운영에 끼친 혼란에 풀러 공동체가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풀러는 주요 학업 및 운영 결정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매 단계마다, 여러분의 안전이 가장 중요한 관심사이고, 우리는 여러분의 안녕을 염두에 두고 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풀러가 하거나 하지 않는 결정으로 인해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우리 주변의 사람들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우리 중 일부는 고위험군에 속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과 가장 취약한 사람들에게 바이러스가 퍼지지 않도록 모든 예방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학업 경험에 영향을 줄 어려운 결정을 내릴 때, 항상 협조와 이해를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울 수 있지만, 이것이 올바른 결정이라고 확신합니다.

확실히 하기 위해서, 풀러 파사데나 캠퍼스에서 확인된 코로나-19 사례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풀러는 공동체 내 전염 사례를 최소화하기 위해 캠퍼스에 있는 인원을 감소시킬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가볍게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고위 지도자의 성실하고, 사려 깊고, 의도적인 고려의 결과입니다. 또한, 풀러는 파사데나 캠퍼스를 폐쇄하지 않았으며, 캘리포니아 공중 보건부의 임시 폐쇄 지시가 없는 한 변경된 형태로 운영을 계속 할 것입니다. 풀러의 심리 및 가족 치료 서비스(Psychological and Family Services)는 계획해서 대중에게 개방될 것입니다.

풀러는 다음 단계를 수행할 것입니다 :

  • 첫째,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학교가 개방되어 있고 완전히 운영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 직원들은 캠퍼스에서 계속 근무할 것이고, 다른 직원들은 가능하면 온라인으로 일을 시작할 것입니다. 이 구조를 통해 캠퍼스에 있는 직원 수를 줄일 수 있고, CDC가 권고하는 대로 바이러스의 전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 Virtual 수업 (온라인&생중계 ): 파사데나, 휴스턴, 피닉스 캠퍼스에서 직접 만나기로 예정된 모든 캠퍼스, 하이브리드, 집중 수업은 봄 학기 내내 온라인상(Virtual)으로 진행됩니다. 이는 봄 학기 동안 어느 풀러 캠퍼스에서도 캠퍼스 수업이 없다는 뜻입니다 (체험 및 실습 요소가 필요한 심리대학원에서는 매우 제한적인 예외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수업에 대해서는 추후 설명이 있을 것입니다). 온라인 수업에서는 교수와 같은 수업의 학우들과 온라인상에서 동시에 만나게 됩니다. 교수진은 이러한 전환이 최대한 원활하게 진행되기 위해 필요한 기술과 교육을 지원하는 풀러의 학습 테크놀로지 지원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수강하실  수업에 대한 추가 정보와 세부 사항은 교수님과 담당 어드바이저에 의해 제공될 것입니다. 봄 학기에 열리는 모든 캠퍼스 집중 및 10 주 수업은 취소됩니다. 봄 학기에는 어떤 수업도 청강할 수 없습니다.

  • 캠퍼스 수업 예외 : Neuropsych PE804, Practicum Zero, Clinical Foundations Live-team (MFT), 그리고 SOP oral comp 시험은 예외입니다.

  • 기존 온라인 수업 (10 주)  : 봄 학기의 모든 온라인 수업은 별도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예정대로 진행됩니다.

  • 캠퍼스 행사 : 50명 이상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파사데나 캠퍼스의 모든 대규모 행사는 3월 12일부터 봄 학기 말까지 연기되거나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옮겨질 예정입니다. 여기에는 페이튼 강의, All Nations Food and Arts Festival, 예배, 그리고 풀러의 마스터 캘린더에 업데이트 될 기타 행사들이 포함됩니다. 행사를 담당하는 사무실이나 부서에서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한 경우, 그러한 결정은 행사 전략팀과 IT와 합의 하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 졸업식 : 우리 학생들의 국제적인 구성을 고려할 때, 전 세계로부터 가족들이 오고, 많은 인파가 모이게 되는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학생들과 그들의 가족, 그리고 그들이 감내한 엄청난 희생을 기리기 위해, 우리는 이러한 새로운 현실에 비추어 조심스럽게 졸업식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4월 15일까지 졸업생과 공동체를 위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직접 만나는 미팅 : 직접 만나는 것이 꼭 필요하지 않는 한 모든 미팅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CDC의 지침에 따라 캠퍼스 밖 미팅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논문 심사 및 이와 유사한 학생 모임도 온라인으로 진행하도록 하십시오.
  • 학생 기숙사 : 모든 학생 기숙사는 계속 열려 있습니다. 파사데나를 떠나거나 집으로 돌아가기로 한 현재 기숙사 거주 학생은 아무런 위약금 없이 기숙사를 비울 수 있습니다.

  • 여행 제한 사항 : CDC에서 고위험 국가로 결정된 지역으로 여행하셨을 경우는, 캠퍼스와 학생기숙사로  돌아 오기 전에 14일 동안 자가격리하도록 하십시오.
    해외 여행에서 돌아온 후에는, 모든 학생과 교직원은 캠퍼스로 돌아 오기 전에 14일 동안은 학업과 업무를 해야 하실 경우는 반드시 온라인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로서는 절대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국내외 여행은 제한하도록 하십시오. CDC는 모든 여행에 대해 극도의 주의와 판단을 하시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 도서관 : Hubbard 도서관은 계속 열려 있지만 상황이 계속 변경됨에 따라 운영 시간과 요일을 신중하게 평가할 것입니다. 도서 대출과 E-리저브는 이용할 수 있지만, 봄 학기에는 타도서관에서 대출해 오는 도서관들 간의 대출은 중단됩니다. 인쇄 서적을 예약해 둔 교수는 대안을 찾도록 권장하며, 가능하지 않은 경우 학생들은 서적을 구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캠퍼스 내 인원을 줄이려고 노력하는 동안 교수진과 직원은 필요에 따라 사무실에 나와서 일하도록 하십시오. 이 결정은 캠퍼스 환경이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전달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작업 공간을 소독하고 CDC에서 권장하는 위생 습관을 지키도록 계속 권장하고 있지만, 현재로써는 특별한 편의를 제공할 필요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 온라인 업무 실시 :  우리는 온라인 업무 옵션을 준비하고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매니저들은 온라인에서든  캠퍼스에서든 필수적인 업무가 계속될 수 있도록 사무실의 중요한 기능을 결정하도록 하십시오. 매니저는 이러한 기능을 염두에 두고, 작업 흐름이 중단되지 않고 학교에서 필요한 리소스가 제공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 과정을 평가하고 계획할 인사부 담당자와 협력하도록 하십시오. 일부 사무실은 이미 이 과정을 시작하였고, 이 변화는 봄 학기 말까지 계속 될 예정입니다. 늦어도 4월 30일까지는 캠퍼스로 돌아갈지의 여부를 모니터하고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특별한 시기에 우리 공동체를 보호하기 위해 열증상이 있는 개인은 캠퍼스에 출입이 금지되고, 또한  코로나-19 관련 증상을 가진 개인은 집에 머무르도록 강력히 권고합니다. 

풀러는 코로나-19 전염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것이며, 파사데나 공중 보건국, 로스앤젤레스 공중 보건국, 그리고 우리의 인가 기관과 정기적으로 대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발병으로 인해 미국에서의 삶이 끊임없이 변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완전히 알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변화에 대해 계속 업데이트된 사항을 풀러 공동체에게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원 다이제스트, 쿼드 또는 코로나-19 웹페이지 (Fuller.edu 의 상단에 붉은색 COVID-19 Updates)를 계속 보시고 업데이트된 사항과 지침을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자신과 가족,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예방 조치를 계속 취하십시오. 이 혼란스럽고, 어렵고, 충격적인 시간에도 기꺼이 우리와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풀러는 여러분의 어려움에 함께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계속 결정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시기에도, 언제 어디서나 이웃에 대해서 관대하게 생각하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타낼 수 있는 기회에 감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마크 래버튼 드림

2020년 3월 11일

입학 관련 캠퍼스 방문 제한 및 프로토콜

질병관리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의 지침에 따라 풀러는 레벨 2 또는 레벨 3 고위험 국가에서 오는 방문객에 대한 캠퍼스 방문을 통제합니다.

현재 풀러를 직접 방문할 수 없거나 방문을 꺼리는 분들을 위해, 비디오 채팅이나 전화 통화 등을 통해 입학 상담사로부터 풀러의 프로그램과 기회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제공됩니다.

캠퍼스 방문객은 풀러 캠퍼스를 방문하기 전과 방문하는 동안 질병관리예방센터(CDC)의 질병 예방 지침을 따르도록 하십시오. CDC의 권고에 따라 풀러 직원은 캠퍼스 방문자와의 신체 접촉(악수 등)을 피할 것입니다.

참고 : 상황이 발전함에 따라 예정된 캠퍼스 방문은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 5일

코로나-19 관리위원회

풀러는 코로나-19(COVID-19)의 발병이 확산됨에 따라 모든 학생, 직원, 교수진에게 사전 예방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풀러는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오렌지 카운티, 파사데나 시는 각각 코로나-19 발생과 관련하여 “비상사태”를 선포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불안해 할 수 있지만, 비상 사태 선포는 각 도시나 카운티가 효율적으로 바이러스의 확산을 해결하기 위해 취하는 사전 예방 조치입니다. 카운티가 코로나-19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지속적인 대응책의 일환입니다. 이는 지역 사회에서 바이러스의 잠재적인 확산에 대비하고, 지역 보건 기관 및 파트너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연방 지원(예: 자금 및 진단 키트)을 받아 활용하고, 해당되는 경우 도시와 관련된 지출금을 되돌려 받고, 의료 전문가와 다른 지역 이해 관계자가 바이러스의 확산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따라서 비상 사태 선포는 예방을 위한 도시/카운티의 정상적인 기능의 일부입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파사데나 시와 풀러신학교에서 보고된 코로나-19 사례는 없습니다.

코로나-19의 상황이 발전함에 따라 풀러는 문제를 해결하고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비상관리위원회(Emergency Management Committee)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풀러 부서의 대표들로 구성된 유행병관리위원회(Pandemic Planning Committee, PPC)를 개설하였습니다. 유행병관리위원회는 자연 재해, 살인 사건, 전염병 등과 같은 상황에서 풀러 내의 업무가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유행병관리위원회의 구성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샘 방(Sam Bang), BJ 바버(BJ Barber), 피터 말지안(Peter Maljian), 브릿 본(Britt Vaughan), 신시아 크루즈-투파스(Cynthia Cruz-Tupas), 데비 앤더슨(Debbie Andersen), 에릭 애슬랜드(Erik Aasland), 의완 조(Euiwan Cho), 니콜 보이묵(Nicole Boymook), 테레사 루이스(Teresa Lewis), 애런 셰브첸코(Aaron Shevchenko). 이 팀은 비상관리 컨설턴트 데이비드 와이너(David Weiner)의 안내를 받아 일하고 있습니다. 유행병관리위원회는 가까운 시일 내에 매주 모임을 갖고 새로운 정보가 제공될 때 풀러 공동체에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오늘 오전 회의를 마친 위원회는 고위 행정부의 승인을 받아 풀러 공동체에 다음과 같은 권고안을 제공합니다.

학생

  • 학생은 출석 또는 수업의 과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타 요소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어드바이저에게 문의하십시오.
  • 여행과 관련된 내용은 질병통제예방센터>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의 권고를 따르십시오 (현재 CDC는 중국, 이탈리아, 이란, 한국으로의 불필요한 여행을 제한하는 권고안을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CDC는 고령자나 만성질환자는 중대하지 않은 일본 여행을 연기하기를 권장합니다. 여행 권고는 국가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시행된 정부 규제와 여행 권고를 따르십시오.
  • 현재 또는 최근에 위의 국가 중 하나를 여행한 학생은 CDC 지침을 따르고(일부 상황에서는 14일 격리 필요), 샘 방(Sam Bang) (sbang@fuller.edu)에게 연락하십시오.
  • 일반적인 관행으로, 어떤 이유로든 몸이 아플 경우 감기, 독감 또는 기타 전염병의 확산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자가격리하십시오.

직원, 행정 직원, 매니저

  • 직원과 행정 직원은 모든 업무 관련 여행에 대해 매니저 또는 부서장과 상의하십시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CDC 레벨 3국가로의 직원 여행은 제한되어야 합니다. 여행이 불가피한 경우, 교무처장 마리 클레멘츠(Mari Clements)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대학원 프로그램 담당자인 경우), 다른 모든 직원은 최고운영책임자인 레이 아사드(Ray Asad)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현재 레벨 3국가는 중국,이란, 한국, 이탈리아입니다. 또한 직원의 CDC 레벨 2국가로의 여행은 제한되어야 하며, 대학원 프로그램 담당자인 경우 교무처장 마리 클레멘츠의 승인이 필요하고, 다른 모든 직원은 레이 아사드의 승인을 받아야만 가능합니다.
  • 현재 또는 최근에 위의 국가 중 하나를 여행한 직원은 CDC 지침을 따르고(일부 상황에서는 14일 격리 필요), 샘 방(Sam Bang) (sbang@fuller.edu)에게 연락하십시오.
  • 어떤 장소로 여행하거나 행사에 참석하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지는 직원(풀러 또는 외/내부의 업무 관련 행사에 관계없이)은 상사와 상의하여 자신과 가족에게 가장 적합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 일반적인 관행으로, 어떤 이유로든 몸이 아플 경우 감기, 독감 또는 기타 전염병의 확산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자가격리하십시오. 풀러 병가 정책에 대해서는 HR 정책 매뉴얼 섹션 9.4를 참조하십시오.

교수

  • Faculty should work with their deans on all business-related travel. 교수는 모든 업무 관련 여행에 대해 학장과 상의하십시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CDC 레벨 3국가로의 직원 여행은 제한되어야 합니다. 여행이 불가피한 경우, 교무처장 마리 클레멘츠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현재 레벨 3국가는 중국,이란, 한국, 이탈리아입니다. 또한 직원의 CDC 레벨 2국가로의 여행은 제한되어야 하며, 교무처장 마리 클레멘츠의 승인을 받아야만 가능합니다.
  • 현재 또는 최근에 위의 국가 중 하나를 여행한 교수는 CDC 지침을 따르고(일부 상황에서는 14일 격리 필요), 샘 방(Sam Bang) (sbang@fuller.edu)에게 연락하십시오.
  • 일반적인 관행으로, 어떤 이유로든 몸이 아플 경우 감기, 독감 또는 기타 전염병의 확산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자가격리하십시오. 풀러 병가 정책에 대해서는 교수 핸드북 섹션 14.19를 참조하십시오.

풀러는CDC(질병통제예방센터) 및 LA 카운티 공공보건부의 업데이트 및 변경 사항을 참조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여기에는 보건 당국과 정부가 부과하는 권고 및 제한 사항이 포함됩니다. 풀러는 이벤트가 취소되거나 유지되거나 디지털 전용으로 전환되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이벤트 일정을 주의 깊게 살펴볼 것입니다. 유행병관리위원회는는 의사 결정자와 협력하여 최선의 진로를 결정하고 직원 인트라넷 또는 쿼드(Quad)를 통해 공동체에게 업데이트하겠습니다.

CDC AND LACDPH GUIDELINES FOR PREVENTION, SYMPTOMS, AND TREATMENT

코로나바이러스-19 (약칭 코로나-19, COVID-19)가 전 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풀러 공동체 내에서도 공포와 우려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 한국, 중앙 아메리카에서의 확진자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더욱 그렇습니다. 풀러의 정책은 질병통제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와 LA 카운티 공공보건부(LA County Department of Public Health, LACDPH)의 권고안을 준수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CDC와 LACDPH의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변경 사항에 대해 풀러 공동체에 알림으로써 위험 수준, 예방 방법, 증상 및 치료에 대해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학생 참여 및 성공(Student Engagement and Success) 사무소는 이러한 상황을 밀접히 추적 관찰하고 있으며, 학생, 주민들과 정기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있습니다. 인사부(HR)도 이와 같이 하고 있습니다. 풀러 캠퍼스에는 코로나-19 사례가 없었으며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CDC의 최신 정보(2월 26일 기준)에 따르면 미국은 앞으로 몇 주 동안 추가 사례를 대비해 준비해야 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지역 사회 전염 가능성이 있을 것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현재 공공 보건 데이터에 따르면 공공 장소에서 무증상 개인과의 일시적인 접촉으로 인한 감염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코로나-19 사례는 대부분 경미하며 집에서 자가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신 정보를 보려면CDC
LACDPH. 웹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예방, 증상 및 치료의 최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예방

현재로써는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는 백신은 없습니다. 감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 바이러스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CDC는 호흡기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다음과 같은 일상적인 예방 조치를 권고합니다 :

  • 20초 이상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알코올성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마십시오.

  • 아픈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 아플 때는 집에 계십시오.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휴지를 쓰고, 쓴 휴지는 쓰레기통에 버리십시오.

  • 자주 만지는 물건과 표면을 청소하고 소독하십시오.

이것은 여러 가지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상적인 습관입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는 또한 여행자를 위한 구체적인 지침이 있습니다..

증상

229E, NL63, OC43, HKU1 유형을 포함한 일반적인 사람 코로나바이러스는 보통 감기와 같이 경증에서 중등도의 호흡기 질환을 유발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바이러스에 한 번쯤은 감염이 됩니다. 이런 병은 보통 단기간 동안만 지속됩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콧물

  • 두통

  • 기침

  • 인후염(목 따가움)

  • 발열

  • 피로감

사람 코로나바이러스는 때로 폐렴 또는 기관지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질환은 심폐질환자, 면역력이 약한 사람, 영아, 노인에게 더 흔히 나타납니다.

치료

코로나-19 감염에 권장되는 특정 항바이러스 치료법은 없습니다.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은 증상 완화를 위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중요한 장기 기능을 보호하는 치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코로나-19에 노출되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즉시 의료 기관에 연락하십시오. 조사 중인 환자에 대한 정보는 “의료 전문가를 위한 임시 지침”(Interim Guidance for Healthcare Professionals)을 참조하십시오.

여행시 주의 사항

풀러는 여행에 관한 CDC의 권고를 따르고 있습니다. CDC 웹사이트에서 여행자 건강(Travelers’ Health)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연락처 :

  • 업데이트가 필요한 학생은 학생 참여 및 성공(Student Engagement and Success) 사무소로 연락하십시오. students@fuller.edu 또는 626.584.5433

  • 업데이트가 필요한 직원은 인사부로 연락하십시오. hr@fuller.edu 또는 626.584.5454

  • 직원은 직원위원회(Staff Committee)에 문의하여 일반 정보나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staffcommittee@fuller.edu

  • 코로나바이러스-19에 대한 불안이나 걱정으로 인하여 정신 건강 서비스를 원하는 학생, 교수진, 직원은 풀러 심리 및 가족 상담 서비스에 문의하십시오 : 626-584-5555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수
공지 기타 풀러 코리안센터에서 Research Librarian으로 일하실 학생 staff 을 찾고 있습니다. May 27 2020  59839
공지 세미나 DMin GM과 ThM 2020년 봄 쿼터 논문 세미나 날짜 변경 안내를 해 드립니다. February 5, 2020  54935
공지 학사 F1 Visa 학생 무허가 취업 안내 Feb. 3, 2020  211602
공지 기타 2019-2020 F-1 학생 건강보험 및 치과보험 안내 2019 가을학기 부터  55417
공지 학사 청강 담당자 안내 2월 7일 목요일  62584
공지 학사 [풀러 한국어 선교학부 재학생 구독필수] SIS 보고서 및 논문 작성법 2018년 11월 개정 file Ex) SEP 22, 2014  79333
공지 기타 풀러의 새로운 주차 웹사이트 오픈 2018년 10월 1일  69228
공지 학사 Student service fee (학생서비스비용)이 2018년 겨울학기부터 DMin학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 2018년 겨울학기 부터 시행  161340
공지 기타 MA 졸업생들을 위한 선교목회학 박사과정 (DMin GM) 안내 file 234076
공지 기타 [필독!] eResource 요금부과 시행 2016년 가을학기부터  248136
공지 학사 [필독!] 학사변경사항 2016년도 가을학기 수업부터  243709
공지 기타 Fullernote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가 기능에 문제가 있습니다.   256993
공지 웹사이트 풀러노트 웹브라우져 안내   309896
공지 웹사이트 풀러선교대학원 홈페이지 관련및 회원가입 안내 file   308499
601 학사 재학생을 위한 중요 공지 사항 Jun 01 2020  3811
600 행사 풀러 2020 졸업생을 위한 파송예배 6월 3일 오전 10시 (태평양 표준시)  3213
599 학사 2020 여름학기 등록 안내 MAY 6, 2020  3341
598 휴무 성금요일 휴무 4월 10일 (금요일)  2859
597 기타 도서관 4월 신간 안내링크   3491
596 기타 2020 봄학기 첫 온라인 채플 안내 4월 1일  3578
595 기타 [도서관] COVID-19관련 도서관 이용에 대한 변경사항 공지   2236
594 기타 풀러 코리안센터 재택근무 안내 3월 19일 부터 4월 13일  2912
593 기타 [도서관] COVID-19관련 도서관 이용안내   2270
592 기타 Facebook Live: Prayer with Mark Labberton - 페이스북 라이브 기도회 3월 15일 3시  2796
» 기타 코로나바이러스-19 관련 봄 학기 수업 및 기타 업데이트 3월 13일  2667
590 행사 Student Engagement and Success 부서 2020 Cram Jam 행사 file 3월 17일 (화)  3026
589 기타 2020 두렙돈 장학재단 장학생 모집안내 file 4월 15일 까지  3304
588 세미나 Payton Lecture 안내 4월 1-2일  3046
587 행사 도서관 기말이벤트 file 3월 9-20일  3012
586 기타 [도서관] 2020 겨울학기말 운영시간 연장안내 file 3월 8-20일  3050
585 기타 COVID-19 관련 공문 file 3월 2일  2419
584 학생회 FSC 학생회 대표 선출 관련 안내 3월 13일(금) 까지  2604
583 기타 COVID-19 관련 LA 보건 당국 공고문 file   2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