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학생매뉴얼은 학사와 관련된 내용들을 매뉴얼로 설명한 곳입니다.
의료보험

풀러 신학대학원에서는 한 학기 8학점 이상을 수강하시는 학생들에게 건강보험에 가입하도록 요구합니다.


** 다음은 풀러 신학대학원에서 요구하는 건강보험 조건입니다.

(1) 각 사고나 발병 시 무제한(unlimited) 보험회사에서 지불 가능해야 한다. 

(2) 모든 미연방과 캘리포니아 법정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3) 미국에서 사고발생후 병원비용 처리에 지장이 없는 보험이어야 한다.


▶ 위의 조건에 맞는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학생은 보험면제 신청서(첨부파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위의 조건에 맞는 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학생은 학교에서 마련한 보험을 가입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웨이버를 신청하시더라도 학교 보험 조건들을 다 충족하는 보험이 아닐 경우 웨이브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풀러 보험은 각 사고나 발병시 무제한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Summary of Benefits(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2018년 신규 학생 건강 보험

 

풀러신학교는 지역공동체 구성원의 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며, 풀러신학교에 등록한 모든 학생들은 기본 건강보험을 유지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생들은 풀러 건강보험 사무실(Fuller 's Student Health Insurance: SHI)을 통하여 건강 보험에 가입하거나,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맞는 건강 보험을 증명함으로써 면제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풀러는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건강 보험인 Kaiser PermanenteHMO플랜과 Health Net PPO 플랜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나 Kaiser Permanente가 학생 건강 보험을 더 이상 제공하지 않으므로, 2017년 가을학기부터 풀러의 학생보험으로 Kaiser Permanente 보험을 제공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또한 두번째 옵션이었던 Health Net 보험도 가을학기부터 학교보험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풀러의 건강보험 사무실(SHI)은 지난 1 년 동안 저렴한 비용으로 가장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건강 보험을 찾기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SHI는 폭넓은 탐색을 통하여 풀러학생들에게 가을학기(2017 9 20)부터 적용되는 보험 플랜을 말씀드립니다.

 

United Healthcare 학생 자원 PPO – 국내학생만 해당

  • -      학생 비용은 쿼터당 $746.35*
  • -      새로운 보험료는 현행 Kaiser Permanente 플랜보다 4 % 저렴합니다.
  • -      새로운 보험료는 현재 Health Net 보험보다 51 % 저렴합니다.
  • -      가족 및 자녀들을 위한 보험료 책정은 풀러 SHI웹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United Healthcare Options 유학생 전용 PPO - 유학생 전용

  • -      학생 비용은 쿼터당 $326.87 *
  • -      새로운 보험료는 현행Kaiser Permanente플랜보다 58 % 저렴합니다.
  • -      새로운 보험료는 현Health Net플랜보다 79% 저렴합니다.
  • -      가족 및 자녀들을 위한 보험료 책정은 풀러 SHI 웹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United Healthcare는 의사와 병원의 대규모 네트워크를 보유한 전국적으로 보험을 제공하는 단체입니다. 풀러 (Fuller)가 제공하는 United Healthcare PPO 플랜은 모두 "메탈릭 레벨 - 골드 (Metallic Level - Gold)" 등급을 받았으며 좋은 보험 및 혜택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풀러의 SHI 웹 사이트 (http://fuller.edu/offices/osa/student-health-insurance)를 참조해 주십시오.

 

또한, 우리는 학생들이 더 쉽고 간편하게 SHI 절차를 밟을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변경하는 중입니다.

  • -      개인보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보험대체서류 작성절차 (3-5분 소요)
  • -      풀러 내에서 Covered California 직원을 통하여 Covered California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의료 옵션을 공지
  • -      풀러의 쿼터학기제도와 잘 일치하는 보험 적용 기간

자세한 사항은 의료보험 사무실과 홈페이지 (▶Student Health Insurance Office◀)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을 학기가 매년 첫 학기입니다. 일년 중 가을 학기에만 한 보험회사에서 다른 회사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등록기간 중 (학기 8주차)과 개강 첫 주 금요일까지 동안 보험 절차를 밟습니다. 


여름 학기에 수강을 할 경우 여름 학기 10 주 강의 코스 기준으로 첫째 주 금요일까지 보험 가입서 (enrollment form)를 학생보험 사무실 (Student Health Insurance Office)에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 기한과 보험 변경 기한이 개강 첫 주 금요일까지 임을 숙지하기 바랍니다. 학생은 매 학기 첫째 금요일까지 보험가입과 관련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보험회사의 지침과 절차를 준수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진료받을 의사가 누군지를 알려야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보험회사의 승인을 먼저 받아야 하는 문제, 진료비 청구 절차 등을 제 때에 처리해야 합니다)


** 의료보험 사무실 (Student Health Insurance Office)은 학생의 가입신청서, 보험 회사 책자와 서류 등을 갖추고 있으며, 보험 가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가입과 관련한 업무를 담당하며 보험회사와 학생 간의 중재 역할을 합니다. 학생이 진료비 청구와 처리에 관련하여 문제가 생겼을 경우 돕습니다. 


가입 신청서, 설명서, 보험 정보는 사무실에 있습니다.

[Mailing Address] Student Health Insurance Office

                        Fuller Theological Seminary

                        135 N. Oakland Ave. Pasadena, CA 911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