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 도서관  L-번호 찾는 법

Current Student website (click)    ▶ MY INFO  View Library L Number and Primary Fuller ID


대출 서비스와 규정
대출 규정 약관은 도서 대출자의 권리와 책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도서대출은 우선적으로 본교 교수, 학생, 교직원을 위한 서비스이며 졸업생, 방문교수, 본교와 관계 있는 외부 교육 기관의 학생들에게도 제공됩니다. 본 도서관은 회원들이 도서가 원활히 유통될 수 있도록 즉각적인 도서 반납을 요구할 수 있으며, 도서관 회원들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여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출 기간과 반납일


 학위과정

 자료대출 기간

대출 한도 수량

연장 횟수 

 박사 과정(Ph.D)

 90일

 100권

2회 

 목회학 박사 과정(D.Min)

 28일

 20권

 2회

 신학석사 과정(Th.M)

 90일

 100권

 2회

 문학석사 과정(<M.A)

 21일

 30권

 3회

 졸업 동문(Alumi)

 21일

 10권

 -

 모든 대출자




 Media: 3일

Researve Book: 2시간




벌금 기준

강의참고서적: 25¢/hour

소환서적: $5/day

일반서적: $.20/day

분실서적: 최소 $60(한국어 책은 $75)로 반납일로 부터 30일 후 부과



대출될 수 없는 자료들
다음의 자료들은 대출될 수 없습니다: 학술 잡지, 사전 같은 참조 자료, 희귀본, 고 문헌, 데이튼 소장서적 (Dayton Collection), 기타 특별 자료 (special collections).

대출 연장

귀 하가 대출한 도서에 대한 다른 사용자의 대출 예약 (hold)이 없거나, 대출 계정에 문제가 없다면, 반환 기한 안에 도서 대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출 연장을 위해서는 직접 도서관을 찾아오시거나 전화 혹은 텍스트 메시지 (626.722.8902) 혹은 트뤼터 (@fullerlibrary) 혹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대출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연장할려는 책들이 대출 예약 (hold)이 되어 있거나 연체료 혹은 연장 횟수의 초과등으로 연장이 도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도서 반환 및 분실
도서관 목록 웹사이트 (http://library.fuller.edu)를 통해 도서가 대출 중인지, 또 언제 반납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책을 찾는데 만약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서관 직원들에게 문의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만약 도서관 목록에는 도서관에 있다고 되어있지만 서가에서 도서를 찾을 수 없다면, 그 도서는 사용 중이거나 잘못된 위치에 놓여있을 가능이 있으며, 또한 분류를 위한 과정에 있거나 분실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1층 로비의 대출대에서 도움을 요청하세요. (대출 연장 횟수는 위의 표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도서를 반납하실 때는 도서관이 개관중일 때는 1층 대출대 오른쪽에 있는 도서반납구 (book return)에 넣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서관이 문을 닫은 경우에는 도서관으로 들어오실때 입구 오른쪽에 있는 도서반납함 (book return)에 넣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Fuller email 확인

도서 대출 만기 예정아내, Overdue (연체) / Recall (소환)등의 내용이 풀러 이메일(예: honggildong@fuller.edu) 로만 공고문이 갑니다.

꼭! 책을 빌리신 후에는 풀러 이메일을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은, 풀러 이메일을 가장 많이 쓰시는 이메일로 포워드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도서 예약 (Hold) 과 소환(Recall) 서비스
귀하가 원하는 도서가 다른 대출자에 의해 대출된 상태라면, 귀하는 그 도서에 대해 예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도서가 반환됐을 때 귀하에게 대출될 것입니다. 귀하는 귀하의 도서관 account나 도서관 Information Access Services 직원들을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예약한 도서가 반납되었을 때, 귀하는 email로 연락을 받을 것입니다. 만약 7일 이내 도서를 대출하지 않는다면, 예약은 종료되며 예약도서는 서고로 이동됩니다. 때로는 도서들이 도서관이나 다른 이용자의 사용을 위해 소환될 수 있습니다. 도서관은 예약이 필요하다면 도서를 행정적으로 소환할 수 있습니다. 소환 대상 도서의 대출자는 새로운 반납 날짜를 email로 통보 받을 것이며, 소환 받은 도서가 새로운 반납일까지 반납되지 않을 경우 대출자는 매일 $5.00의 연체료를 내야 합니다

강의용 참고 서적 예약 서비스
도서관은 1층 대출대에 강의에 사용되는 필수 및 일부 선택 도서들(reserve)을 비치하고 있습니다.
대출을 원하시면 도서관 목록에 나오는 지정 예약도서의 청구기호 (call number)를 적어서 1층 대출대 직원에게 주시면 됩니다. Reserve도서들은 오후 9시전에는 2시간 동안 대출이 가능합니다. 오후 9시 이후에 대출하는 경우에는 다음날 10시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때로는 학과에서 지정도서의 목록을 적절한 시기에 받지 못하거나 절판등의 이유로 도서관에서 강의지정 도서를 구해서 비치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강의, 과제물 및 논문작성에 관련된 도서의 확보에 대한 궁극적인 책임은 학생들에게 있습니다.


** 도서관 L번호로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셔서 대출 연장 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 : Audrey Chun 사서 626.584.5612 / audreychun@fuller.e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