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매 학기마다 등록하신 강의소개서(ECD)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되는 날짜를 잘 확인해주시고, 필요하신 과목의 ECD를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ECD에 대한 질문사항이나 자세한 문의는 각 과목의 교수님/ TA에게 이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과목코드 -
교수 -

세상은 계속해서 변하고 있고, 그 지역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변하지 않습니다 (벧전 2:25a). 이러한 상황 가운데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변화되고 있고 다양한 세상에 온전히 전해야 하는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제2.JPG 

 


풀러선교대학원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이해하고 교회와 선교 현장에서 적합한 리더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목표는 리포트를 쓸 때부터 시작됩니다.

 

즉, 선교대학원의 리포트가 신학대학원의 그것과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교대학원의 리포트는 반드시 나의 현장과 나의 사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세 분야를 특별히 나와 연관 시킬 때 다음과 같이 변형시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과제1.JPG 



단순한 이론의 나열이나 요약이 주된 보고서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도전을 주는 나의 현장을 감안 할 대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말은 학문적인 이론을 경솔히 다룬 다는 말은 아닙니다. 대신 선교대학원의 리포트는 항상 이 세 분야가 잘 조화를 이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