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매 학기마다 등록하신 강의소개서(ECD)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되는 날짜를 잘 확인해주시고, 필요하신 과목의 ECD를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ECD에 대한 질문사항이나 자세한 문의는 각 과목의 교수님/ TA에게 이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과목코드 MT569/664/774
교수 Joel Green / Keon Saung An

Sprig 2016/Pasadena

MT569/MT664/MK774

Green/An

                                                                                                                                                           


교과과정 설명

본 과목은 성경해석에 있어서 고대와 현대의 “상황” (context)의 역할에 대한 탐구이다. 학생들은 성경을 읽는 데 있어서, “지금의 위치로부터 성경을 읽는 것” (reading from this place)의 중요성을 진지하게 생각하면서, 고대의 상황들, 성경의 정경 내에서의 상황들, 역사적인 교회 내에서의 상황들, 그리고 현재의 상황들을 포함한 일련의 “상황들” (locations)의 중요성을 파악하는 작업을 한다.

 
삶과 사역에 있어서의 중요성

성경을 해석하고 이해하는 것은 선교적 리더십에 관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중심적이고 형성적인 과제이다. 성경에 접근하는 데 있어서 “관점” (perspective)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것은 성경의 변혁적인 도전을 이해하기 위해 필수적인 과제이다.


학습결과


이 과목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능력을 증명해 보일 수 있게 될 것이다.
1.  성경본문들이 위치하고 있는 복잡한 상황들을 진지하게 고려하는 성경읽기에 대해 이해한다.
2.  자신들이 성경을 읽는 상황과 목적에 대해 건설적이고 비평적으로 숙고한다.
3. 교회적으로 그리고 선교적으로 성경을 읽는 것에 있어서의 도전들을 인식한다.
4. 성경본문들과 관련된 일련의 복합적인 상황들을 설명하는 성경읽기를 실천한다.

 
강의형식
본 상황화 성경읽기 과목은 2016년 4월 11일(월)에서 15일(금)까지 5일간 매일 오전 8시에서 오후 4시 50분까지 강의, 질의응답, 그리고 해석연습 등을 통해 진행된다.


>>ECD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