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매 학기마다 등록하신 강의소개서(ECD)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되는 날짜를 잘 확인해주시고, 필요하신 과목의 ECD를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ECD에 대한 질문사항이나 자세한 문의는 각 과목의 교수님/ TA에게 이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과목코드 MT580/680/MK757
교수 Paul Yonggap Jeong

과목 개요 (COURSE DESCRIPTION)

성경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상의 사역이 지상에 남아서 선교를 수행하는 그의 교회가 어떻게 선교해야 할 것인가를 보여주는 모델이라고 말하고 있다. 약함으로부터의 선교는 십자가의 신학을 중심으로 한 선교학 용어로서 하나님께서 기독교 공동체로 하여금 선교 현장에서 어떻게 약함(weakness)이라는 요소를 사용하셔서 그분의 능력을 나타내시는가를 보여주는 선교학 체계이다. 본 과목에서는 이 주제를 성서적, 역사적, 그리고 선교신학적 접근을 통하여 연구한다. 특별히, 이 약함으로부터의 선교 신학은 그 내용에 있어서 하나님의 나라를 신학적 기반으로 삼음으로써 하나님의 나라 선교학 (Kingdom of God missiology)의 관점을 가지고 완성한다.



학습의 기대 효과 (LEARNING OUTCOMES)

• 학생들은 약함으로부터의 선교 신학에 대해서 성서적, 역사적, 그리고 선교신학적인 이해를 하게 된다.
• 학생들은 약함으로부터의 선교 혹은 그 반대의 방법(힘으로부터의 선교)으로 하는 선교가 초래하는 결과를 성서적, 역사적 관점에서 이해하게 된다.
• 학생들로 하여금 약함으로부터의 선교 신학을 사역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강의 형태 (COURSE FORMAT)

한 학기 동안 매주 한 번씩 이루어지는 강의와 함께, 필수 도서 읽기와 서평, 그리고 학급 및 소 그룹 토론을 병행한다.



▶▷ECD 다운로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