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 이용 권한

재학생들의 풀러 신학교 학생증 (ID Card)이 도서관 카드를 겸합니다.

학적과 (Registrar’s Office)에서 발급받은 현재 유효한 풀러 학생증 (Fuller ID)이 있으면 됩니다. 


소장 서적의 위치

영어서적 위치

2009년 1월 5일 새롭게 개관한 David Allan Hubbard Library 1층에 주석집이 비치되어 있으며 

새롭게 리모델링한 McAlister Library 중앙 서적부 (Main Collection )에는 성경연구, 신학, 교회사, 목회사역, 

심리학 및 선교에 관한 서적들이 비치되어 있으며 위치는 지하 1,2 층 입니다. 참고자료부 (Reference Collection)에는 전문 사전류, 주석집, 참고문헌목록, 지도류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신간 서적들은 도서관 입구 사서 책상 가까이에 비치됩니다. 


통합 도서관(Integration Library)에는 심리학과 종교의 종합적 연구에 필요한 자료들이 있습니다. 

심리학 대학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본 도서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서적 및 아시안 서적 위치 

2009년 1월 5일 새롭게 개관한 David Allan Hubbard Library 2층에 한국 서적부 (Korean Collection) 비치되어 있습니다. 도서관이 구매를 희망하는 한국어 도서나 정기간 행물이 있으면 도서 구매 신청란을 통해서 신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서구매신청하기


타 학교 도서관 사용

월드미션 대학교 도서관, 클레아몬트 대학교 도서관, 베데스다 대학교 도서관, 아주사 퍼시픽 대학교 도서관등 남가주 신학 도서관 협회(SCATLA)에 가입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직원에게 문의하기 바랍니다 (Tel) 626-584-5624

………………………………………………………………………………………………………………………………………………………………………


▶도서관 데스크탑 컴퓨터 사용

풀러도서관 1층 및 3층에 학생들을 위한 컴퓨터들이 있습니다. 1층에는 PC 그리고 3층에는 PC와 Mac 컴퓨터가 있습니다. PC에는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와 Bibleworks 및 Endnote가 설치되어 있으며 3층 컴퓨터 training room에 있는 컴퓨터들에는 한컴오피스가 추카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도서관에 비치된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먼저 1층 대출대에서 도서관 컴퓨터 계정 (Library computer account)를 개설하셔야 합니다.



도서관 무선랜 (WIFI) 사용

풀러 학생들은 풀러 도서관 및 풀러 캠퍼스 전체에서 무선랜 사용이 가능합니다. 풀러 로그인 (이전 Portico)으로 접속하실 수 있으며 Access Point 는 Fuller Seminary 입니다.

………………………………………………………………………………………………………………………………………………………………………


▶ 프린팅

프린터는 1층 (De Pree Room 남쪽 끝), 2층 (계단과 서가 사이, 남자 화장실 옆) 및 3층 (북쪽 컴퓨터실)에 있습니다. 데스크탑 컴퓨터 - 도서관 컴퓨터 계정 개설 후 풀러 도서관 1층 및 3층에 있는 데스크 컴퓨터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장당 5센트이며 혹은 1층 대출대에서 프린팅 카드를 구입하시거나 도서관 컴퓨터 계정으로 접속하신 후 신용카드로 지불 하실 수 있습니다.


** 도서관 프린트 접속하기


노트북 무선 출력 - 먼저 출력하실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하신 다음, 도서관 컴퓨터 위의 접속하기를 누르시고,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Web Print를 선택하시고, 파일을 올려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워드, 파워포인트 및 엑셀) 파일과 PDF파일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스케너 (Scanner)

풀러 도서관은 복사기가 없으며 책이나 논문을 고속으로 스캔할 수 있는 스케너가 1,2,3층에 있습니다. 스캐너를 사용할 시 미국 저작권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책이나 논문등을 스캔한 후에 플래시 드라이브에 저장 혹은 첨부파일로 원하는 이메일 주소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
▶Study Room Reservation Info ◀

3층 그룹스터니 룸들이 있습니다. 예약후 받드시 이메일로 예약내용을 재확인 (confirmation) 하시고, 1층 프론트데스크에서 학생증으로 열쇠를 대출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주의사항
1) 도서의 훼손과 도난: 고의적인 경우 학교의 규정에 때라 형사적 책임을 묻게 될 수도 있습니다.
2) 휴대폰 및 소란스러운 대화 금지
3) 아이들 출입: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는 아동 및 미성년자의 출입을 금합니다.
4) 음식물과 음료 반입을 금지합니다. 단, 생수의 경우 가능합니다.
5) 안전하지 못한 전기 배선사용을 금지합니다. 안전치 못한 배선을 끊을 권리가 있습니다.
6) 도서관 내에 부주의하게 개인 소지품이나 노트북 컴퓨터를 남겨두지 말기 바랍니다. 분실물에 대해서는 도서관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수상한 행동이나 위협을 느끼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직원들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